[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에스파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모교에 축하 공연을 갔다가 봉변을 당했다. 

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에스파가 서울의 한 남자 고등학교 축제 무대에 올랐다가 피해를 입었다는 글이 화제를 모았다. 

   
▲ 2일 그룹 에스파가 한 남고에서 공연 중 봉변을 당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사진=SM 제공


글에 따르면 에스파는 경호원 제지 없이 학생들에게 둘러싸였다. 일부 학생들은 멤버들의 손을 잡으려 했고, 무대에 난입해 사진을 요청하기도 했다. 

해당 학교 학생으로 추정되는 한 누리꾼의 성희롱적 발언은 논란 확산에 불을 붙였다.이 누리꾼은 에스파 공연 후 SNS에 "만지는 거 빼고는 다 했다", "몸매 X된다" 등 후기를 썼다. 

결국 해당 학교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사과문을 올렸다. 

학교 측은 "(개교 101주년) 기념식에 아이돌 그룹 에스파가 초대돼 공연을 해줬다. 그러나 행사 후 본의 아니게 SM엔터테인먼트 및 에스파 그룹의 명예가 훼손된 언론 보도가 있어 깊은 사과의 말씀 올린다"고 했다. 

그러나 학교 측은 "언론 보도 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생이 아닌 외부 인사 몇 명이 행사를 찾아왔다. 안전 관계상 출입을 허가하지 않았던 사실이 있다"며 "그 일로 인해 일부 SNS에 결코 사실이 아닌 악의적인 글이 게재되지 않았나 유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오늘 행사 후 SM 소속 가수 에스파의 명예를 실추시킨 점 거듭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