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 관리체계 고도화…빅데이터 바탕 위험관리 프로그램 구축
[미디어펜=이동은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품질안전혁신경영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박용현 상무와 이광희 상무를 각각 품질혁신실장과 안전관리실장에 신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 HDC현대산업개발 CI./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더욱 객관적이고 혁신적인 품질 및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월 CSO 선임에 이어, CSO 조직의 주요 업무를 담당하는 품질혁신실과 안전관리실의 수장으로 외부 전문가를 추가 영입한 것이다. 

외부인사 영입과 함께 CSO조직의 품질혁신실은 DfS(설계안전성검토)를 바탕으로 계획 및 설계 단계부터 시공의 전 단계에 걸쳐 사전 안전성을 검토하고, 구조·공정·공법 등 전반적인 기술지원 및 시공실태점검으로 구조물의 안전·품질을 확보한다. 안전관리실은 선제적 재해예방에 집중하며 현장 안전진단과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다.

박용현 품질혁신실장은 건축구조 박사 학위와 건축구조기술사 자격을 갖춘 구조 전문가로서 주택뿐만 아니라 난이도 높은 기업 사옥 및 호텔 등의 구조기술을 담당해 왔다. 최근에는 현대건설 주택건설프리콘팀의 수장으로서 BIM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고, 현장의 구조설계를 총괄해 왔다. 

이광희 안전관리실장은 1991년 현대건설 입사 후 국내 주택, 관공서, 인프라 현장 및 해외 플랜트 현장의 안전 담당 업무와 더불어 본사 안전관리실 등을 두루 거치며 국내 최초로 사전작업 허가제를 도입하는 등 약 30여 년간 안전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월 정익희 CSO를 선임하고 안전 및 품질 관련 독자 조직을 구성해 현장의 안전과 품질관리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며 “고객의 신뢰 회복을 위한 품질 및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