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임영웅이 '유퀴즈'에 출연한다. 

임영웅은 4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히어로(HERO) 특집에 강형욱 훈련사, 정찬성 격투기 선수와 함께 출연한다. 

   
▲ 임영웅이 지난 2일 발매한 정규 1집 앨범 '아임 히어로'가 각종 차트를 휩쓸고 있다.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임영웅은 지난 2일 오후 6시 발매한 데뷔 첫 정규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로 선주문 100만 장을 돌파하며 솔로 가수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그는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비롯한 앨범 전곡인 12개 곡을 차트 상위권에 줄세우기하며 독보적 음원 파워를 입증하기도 했다. 

발매 이틀이 지난 이날도 인기는 여전하다. '아임 히어로'는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달리고 있다. 

임영웅은 팬사인회 등 이벤트 없이 오직 컴백만으로 앨범 선주문 100만 장을 돌파, 단숨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그가 출연하는 '유퀴즈'에도 큰 관심이 쏠린다. 

임영웅은 이날 방송에서 트로트 입문 계기부터 전 세대를 사로잡은 국민가수로서 근황을 이야기한다. 청년이자 인간 임영웅으로서 모든 것을 들려줄 예정이다. 

임영웅이 "음악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연습을 많이 한다"고 겸손함을 보이자, 현장에서는 "이러한 노력 덕분에 오늘날의 임영웅이 있는 것 같다"는 공감이 터져나왔다는 후문이다. 

그가 MC 유재석, 조세호와 보여줄 호흡에도 관심이 모인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6일부터 경기 고양을 시작으로 전국투어에 나선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