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프로젝터 중 업계 최고 수준 밝기
조도 센서로 주변 환경 따라 밝기 자동 조절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가정용 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모델명: HU915QE)은 빛의 삼원색을 구현하는 레이저 광원 3개를 동시에 활용한 ‘3채널 레이저 광원’을 탑재했다. 

   
▲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제품명: HU915QE) /사진=LG전자 제공

단일 광원에 비해 낮에도 더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보여준다. 초 3700개를 동시에 켠 것과 같은 수준인 3700안시루멘을 지원하며 이는 가정용 초단초점 프로젝터 가운데 업계 최고 수준이다.

조도 센서를 탑재해 주변 환경과 콘텐츠에 따라 자동 밝기 조절도 가능하다. 또한 다이내믹 톤 맵핑, 필름메이커 모드 등 최적의 홈시네마 환경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지원한다. 반 뼘 거리에서 4K UHD 해상도의 100형 대화면 스크린 구현하는 것도 이 제품의 강점이다. 

이밖에도 웹OS6.0, 음성인식 기능 탑재는 물론 간편한 화면 공유가 가능하다.

LG전자는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한국, 북미, 유럽, 일본 등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국내 출하가는 649만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별화된 화질 기술력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LG 시네빔을 앞세워 홈 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시장조사업체 PMA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홈 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은 2조70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