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지난달 23일 출시된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 재팬 펀드의 수탁고가 설정 1개월도 안돼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케이지제로인에 따르면 16일 기준,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 재팬 증권자투자신탁(H)[주식-재간접형] 펀드 수탁고가 122억원을 기록하며, 출시 약 3주만에 120억원 이상의 자금이 유입됐다.  업계 일본 주식형 펀드 설정액은 지난해 말 2694억에서 16일 현재 3209억을 기록하며, 연초 이후 약 515억이 증가했다.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 재팬 펀드는 매력적인 밸류에이션과 장기간 저성장을 거치면서 강해진 펀더멘털을 보유한 일본 기업에 투자하여 장기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추구한다.

시가총액이나 시장의 테마에 추종하지 않고 약 30~50개의 투자확신이 높은 일본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핵심종목 선별을 위해 철저한 상향식(bottom-up) 방식에 기초한 개별기업 분석과 상대가치 평가를 실시하며, 이를 통해 선별된 저평가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이번에 출시된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 재팬 펀드는 룩셈부르크에 설립된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 재팬 다이나믹 에퀴티 펀드'(Eastspring Investments Japan Dynamic Equity Fund)에 신탁재산의 60% 이상을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Fund of funds) 구조로 운용된다. 투자대상 자산이 일본 엔화 표시 자산으로 구성된 점을 감안해 원화와 엔화 간 환헤지를 통해 환율변동 위험을 최소화한다.

예병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국내 기준금리가 1% 대로 떨어진 가운데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며, “해외자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투자지역으로 자금 유입이 꾸준히 이루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