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7주년 날 아이돌 인기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제329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됐다.
'최애돌'은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하고 있다. 팬덤 몬베베(MONBEBE)는 7주년을 기념해 62,542,195표를 달성하면서 특별한 날을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커뮤니티에 모인 전 세계 '몬베베'는 최애돌에 배너를 장식하고 하루 종일 1위를 유지했다. 커뮤니티 내에서는 몬스타엑스의 사진과 함께 '몬스탁스 7주년 축하해!', '몬스타엑스 덕분에 많은 추억을 얻게 되어서 기뻐. 항상 고맙고 사랑해. 해외투어 힘내고, 오래 보자' 등 사랑이 가득한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제329대 기부요정으로 등극한 몬스타엑스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피난민을 위한 긴급구호 기금으로 쓰인다. 몬스타엑스는 '최애돌'을 통해 기부금 달성 3회로 누적 150만원을 기부했다.​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한편 몬스타엑스는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최초 최대 규모로 열린 SBS K-POP 페스티벌 '케이팝 플렉스'(KPOP.FLEX)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해당 페스티벌은 독일 등 유럽 전역 약 8만여명의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한류 행사다. 몬스타엑스를 포함해 EXO 카이, 마마무, NCT DREAM, 아이브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K-팝 콘서트를 개최하며 한국을 알렸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