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재단법인 글로벌에듀의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세계 명문조리학교인 '이태리 I.F.S.E.(Italian Food Style Education)' 해외연수 프로그램 설명회를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이태리 해외연수 모습.
매년 여름방학 마다 진행하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I.F.S.E.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이태리 정통요리와 이태리 감성의 푸드스타일링,이탈리안 초콜릿,글로벌 커피기업 라바짜(LAVAZZA)커피바리스타 과정 등 이태리의 전반적인 식문화를 배우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자 전원이 디플로마수료증를 취득할 수 있는 연수과정이다.

이날 진행된 설명회는 이태리정부공식인증셰프파올로데마리아(Paolo de Maria) 교수가 직접 진행해 이태리I.F.S.E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생생한체험과 이태리 요리의 트렌드에 대한 내용들을 깊이 있게 다뤄 참석 재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이번 이태리 I.F.S.E.뿐만 아니라 태국 황실요리 블루 엘리펀트(Blue Elephant), 미국 파티이벤트그룹 LA 프리미어, 등 세계 곳곳의 명문 교육기관과의 교육연계를 통해 방학시즌마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모든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디플로마(수료증) 취득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부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현지 자격증 취득까지 연계하고 있어 차별화 된 글로벌 경쟁력을 지원한다.

또한 교육기관 최초 KBS TV드라마 MOU를 체결해 KBS의 TV드라마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KBS, jtbc등 다수의 방송 푸드스타일리스트를 배출하고 있다. 일주일 중 3일은 학교에서 실습수업에 참가하고 2일은 특급호텔 인턴근무를 수행하는 '3+2 두마리 토끼제도' 전공 인턴십을 통해 특급호텔 푸드스타일리스트, 셰프를 배출하는 등 취업연계율 100%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푸드스타일리스타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파티플래너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웨딩플래너학과, 카지노딜러학과 등 8개 전문학사 과정과 4개 학사학위 과정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원서 접수와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c.ac.kr)와 입학관리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