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서울 SK가 팀 프랜차이즈 스타 김선형을 잔류시켰다. 김선형에게 이번 FA 시장에 나온 선수들 가운데 최고 대우를 해주며 계약했다.

서울 SK 구단은 24일 "팀 내 프랜차이즈스타 김선형과 2025년까지 계약기간 3년, 첫 시즌 보수총액 8억원(연봉 5억6000만원, 인센티브 2억4000만 원)에 FA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보수 총액 8억원은 앞서 7억5000만원에 계약한 이승현, 허웅(이상 전주 KCC), 전성현(데이원자산운용)을 넘어서는 이번 FA 시장 최고액이다.

   
▲ 사진=서울 SK 공식 SNS


2011년 드래프트 2순위로 SK에 입단한 김선형은 SK 한 팀에서만 활약하며 팀의 중심이 된 프랜차이즈 스타다. 지난 시즌 SK의 정규리그 우승과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이끌었고 챔피언결정전 MVP에 선정됐다. 이번에 두번째 FA가 됐는데, 그의 선택은 SK와 동행을 이어가는 것이었다.

김선형은 구단을 통해 "다시 한 번 SK 나이츠와 함께 하게 돼 기쁘고 좋은 조건을 제시해주신 구단에 감사를 드린다. 구단이 나를 필요하다는 의지를 보여주셨기 때문에 다른 팀으로의 이적은 생각하지 않았다. 계약기간 동안 팀이 우승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SK는 수원 KT로 이적한 이현석과 군 입대한 안영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가드 홍경기, 포워드 송창용을 영입했다. 슛이 좋은 홍경기는 계약기간 2년, 첫 시즌 보수 총액 1억2000만 원(인센티브 2000만원 포함)에 계약했다. 송창용의 계약기간도 2년이며 첫 시즌 보수 총액은 7000만원이다. 팀 내부 FA였던 장문호와는 4500만원에 1년 계약을 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