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노바메이트' 통한 사회적 기여도 높아"
[미디어펜=김견희 기자]SK바이오팜은 지난해 1521억 원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SK 주요 관계사들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매년 SV 전략을 수립·시행하고, 경제·사회에 기여한 가치를 수치화해 발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신약 개발을 통한 삶의 질 개선, 사회 공헌, 협력사 동반성장 등을 포괄하는 '사회' 영역은 1110억 원 △납세, 고용 등에서 발생한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413억 원 △온실가스, 폐기물 배출, 수질오염 관련 '환경' 영역은 -1.6억 원으로 집계됐다.

SV의 70% 이상은 사회 영역에서 창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서도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가 미국에서 거둔 성과는 1090억 원이다. 세노바메이트의 기여도는 △환자의 의료비 절감 △환자 및 보호자의 노동력 개선에 따른 생산성 증가 △환자의 일상생활 수준의 개선 등 항목을 적용해 측정했다.

코로나19 규제 완화에 따른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글로벌 시장 확장 등으로 환자 접근성이 확대되면서 세노바메이트가 창출할 SV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자체 개발과 더불어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혁신 신약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하며 사회적 가치 증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