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이랜드그룹의 SPA브랜드 미쏘가 이태리의 화려한 디자인을 입는다.

20일 이랜드에 따르면 미국 디즈니 콜라보, 영국 로캐론 콜라보에 이어 이태리 스튜디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 이랜드 미쏘, 디즈니·로캐론 이은 3번째 콜라보…시너지는?/사진=미쏘 제공

이태리 스튜디오의 2명의 디자이너가 제시한 디자인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각각의 콘셉트로 전개되며 'Mixxo X Milan Studio' 라는 타이틀로 프리미엄 리미티드 라인으로 진행된다.

화려하고 컬러풀한 디자인의 '캐러비안 레트로' 콘셉과, Rock 감성의 거칠고 시크한 스타일들을 모던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여성스럽게 푼 것이 특징인 ‘일 누보 락'콘셉트가 있다.

알록달록한 색상에 여성미가 한껏 가미된 캐러비안 레트로 원피스와 비대칭 사선 지퍼가 포인트로 들어간 일 누보 락 라운드형 크롭자켓이 9만9000원, 봄 꽃 나들이에 어울리는 화려한 디자인의 트로피컬 스커트는 5만9900원에 선보이며 한정 판매한다.

이번 미쏘의 콜라보레이션은 3번째다. 첫번째 콜라보는 미국의 디즈니와 이뤄졌다. 디즈니 캐릭터를 미쏘 제품에 사용한 '캐릭터' 콜라보다. 이어 영국의 로캐론의 경우 특징있는 스타일의 로캐론 제품을 미쏘 매장에 입정시켜 판매한 것으로 '상품' 콜라보를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이태리 콜라보의 경우 '디자인'을 가져온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랜드 관계자는 "콜라보레이션의 경우 새로움이 가미된 상품을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일시적이고 한정 수량으로 선보임으로써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콜라보는 유러피언의 모던하고 유니크한 감성과 미쏘의 베이직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만남"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