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가 서울지방경찰청 견학을 통해 실무 감각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 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행정과 학생들이 서울지방경찰청 교통관제센터를 견학하고 있다./서울현대전문학교
매년 서울지방경찰청 견학을 비롯해 해양경찰청, 일일경찰체험, 사격실습 체험을 실시하고 있는 서울현대 경찰행정과는 이번 서울지방경찰청 견학을 통해 교통관제센터를 방문해 실질적인 업무 수행을 지켜봤다.

또한 CSI 과학수사란 무엇인지에 대한 살아있는 현장 특강을 들었다는 전언이다. 이어 사격체험을 통해 경찰이 갖추어야 하는 기본 자질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서울현대 경찰행정과 관계자는 "국내 경찰학과 유일 중앙경찰학교 견학을 물론 일일 경찰체험을 비롯해서 경찰 실무에 필요한 현장 실습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공무원 시험 출제위원 교수진에게 경찰직 모의고사를 보며 체력고사까지 교내에서 준비하는 체계는 우리가 최초"라고 말했다.

실제 서울현대 경찰행정과는 중앙경찰학교장 이의호 교수가 재직 중이다. 중앙경찰학교와의 MOU를 통해 경찰시험 합격자가 연수를 받는 중앙경찰학교에 견학을 가는 유일한 학교다.

또한 실제 공무원 시험 출제위원 교수진을 통해 국내 경찰학과 최초로 교내에서 경찰직 공무원 모의고사를 실시한 학교이기도 하다.

서울현대 경찰행정과는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선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서 작년에도 3명의 경찰직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실제 교내에서 체력실습부터 가산점이 되는 자격증 수업, 경찰직 모의고사와 경찰 체험 모두를 실시하고 있는 것이 합격자 배출의 주된 이유다.

한편 서울현대는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교수진 1대1 면접을 통해서 진행되는 수시모집은 경찰행정과를 비롯해, 경찰경호학과, 범죄심리학과, 군사학과, 스포츠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드론학과, 게임학과, 호텔경영학과 등 49개 학과다. 11년 연속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고 대통령상을 수상한 서울현대 입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을 통해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