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분양시장에서 아파트 '완판' 흥행을 이룬 지역 후속 분양 단지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21일 건설업계 등에 따르면 아파트 완판에 성공한 지역은 입지는 물론 수요가 확인된 곳으로 수요자들에게 검증을 받은 곳이다.

   
▲ 아파트 완판 지역에 공급되는 분양 단지

이에 지난해 아파트 완판행진으로 저력을 보인 지역에 후속 분양 단지가 속속 공급돼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이달 경기 화성시 기산동 소재 기산2지구에서는 '신동탄 SK VIEW park 2차'가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14개동, 총 1196가구 전용 59~84㎡로 구성된다.

생활편의성도 좋다. 이마트, 롯데빅마켓, 메타폴리스몰, 홈플러스, 한림대병원 등이 약 4km 내 위치해 차량으로 10분대 이용 가능하다. 기산초·중학교 등이 가깝고 단지와 맞닿은 곳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라 교육환경 역시 탁월하다. 수원의 대치동이라 통하는 영통지구의 학원가와도 가깝다.

중흥건설은 광교신도시 C2블록에서 '광교신도시 중흥S-클래스'를 오는 7월 분양한다. 아파트 2300가구, 오피스텔 240실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호수조망과 산조망이 어우러진 자연환경과 테라스하우스를 겸비해 향후 광교신도시 랜드마크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학교 및 각종 상업시설이 단지와 가까우며 고속도로 및 신분당선(예정)을 통한 서울 접근성이 좋다.

보미종합건설이 위례신도시 C2-1블록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4개동으로 전용 96㎡ 총 131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위례중앙역을 도보로 5분 이내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위례신도시 경전철인 위례~신사선(예정)의 위례중앙역을 통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난 편이다

대우건설은 위례신도시에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를 상반기 중 분양한다. 전용면적 83㎡ 총 630가구며 위례신도시 C2-4,5,6블록에 위치한다. 서울지하철 8호선 우남역 역세권 아파트로 송파, 강남 등으로 이동하기 쉽다.

고층에서는 영장산 등 조망권이 트였으며 위례신도시 트랜짓몰 등의 편의시설과 위례신사선, 트램 등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