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원내대책회의 후 취재진에 "문재인 정부도 적폐청산위 만들어 다 뒤져"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관련 "진상규명 TF 통해 진상 왜곡 철저히 규명할 것"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7일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 전 정권에 대한 수사를 두고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관련해 "정치보복 운운하는 건 언어도단"이라며 "자신들이 할때는 적폐청산이고 윤석열 정부 하는 건 정치보복이냐"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연히 문재인 정부에서 했어야 할 수사를 문재인 정부가 막아서 못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전 정권에 대한 수사와 관련해 "정상적 사법 시스템을 정치 논쟁화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았다. 민주당 정부 때는 안했는가"라고 언급한 바 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6월17일 국회 원내대책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권 원내대표는 "대통령 발언과 관계 없이 범죄 행위에 대한 단서와 고소 고발이 있으면 법과 원칙에 따라서 수사하는 건 당연하다"라며 "지난 정부 초기에 문재인 정부는 각 부처에 적폐청산위를 만들어 부처 컴퓨터에 저장된 모든 자료를 다 뒤졌다"라고 했다. 

이어 "그 자료를 언론에 흘려 언론을 통한 공개재판 형식으로 관련 당사자를 명예훼손한 후에 검찰에 고발하고 수사함으로써 소위 보수정부 인사들에 대한 대대적인 수사를 자행한 바 있다"라며 "이런 것이 정치 보복"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자신들이 할때는 적폐청산이고 윤석열 정부 하는 건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하는 건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며 "지금 윤석열 정부 검찰 수사는 이미 문재인 정부 때 고소고발된 걸 수사하는 거고 문재인 정부 검찰이 3-4년 묵혀뒀던 사건을 수사하는 것"이라고 했다.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서는 "일단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서 진상을 철저히 규명할 것"이라며 "누가 어떤 의도로 무엇 때문에 진상을 왜곡했고 그로 인해 어떤 정치적 이익을 얻으려했는지 철저히 조사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주당이 법인세·종합부동산세 인하 등이 포함된 '새 정부 경제정책'을 부자감세라고 비판한 것과 관련, "정권이 교체됐으면 새로이 국정을 담당한 행정부가 국민들에게 공약을 내걸고 약속한 말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정치 도의에 맞다"라고 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