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고이란 기자] 효성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마음을 열어 하나로 장애를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봄맞이 체육대회를 열었다. 

효성은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영락애니아의 집을 찾아 장애아 40명과 봄맞이 체육대회를 함께했다고 22일 밝혔다.
 
   
▲ 효성 산업자재PG 임직원 30여명이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영락애니아의 집’을 찾아 장애아 40명과 봄맞이 체육대회를 함께 했다. /사진=효성 제공
 
효성 산업자재PG(Performance Group)30여명 임직원들은 평소 야외활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아동들과 일대일로 짝을 맺어 장애아동들이 여러 실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식사를 도왔다.
 
조현상 산업자재PG(부사장)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사회 구성원과 더불어 살아가며 스스로 원하는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앞으로도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영락애니아의 집은 효성이 지난 2012년부터 매월 식사도우미를 진행하고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 공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온 곳이다.
 
또 지난 설에는 산업자재PG 임직원들의 모금활동을 통해 기저귀, 쌀 등의 필요한 물품을 선물하기도 했다.
 
한편 효성은 기증품을 판매해 장애인 등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을 운영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