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현안점검회의서 "문재인 정권 공공 중심 주도, 공공기관 비대화"
"참전용사수당 2배 인상·고령 배우자 지원책 마련...순국선열께 감사"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위기 극복과 경제 활력을 위해서는 과감한 개혁이 필요하다"라며 "공공부문 개혁은 더 이상은 미룰 수가 없다"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서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위기가 장기화되고  퍼펙트스톰이 현실화될 것이라는 우려와 경고의 목소리가 계속되고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특히 지난 문재인 정권이 우리 경제를 공공 중심 세금 주도로 이끌다 보니 민간 활력은 크게 저하된 반면, 공공기관은 비대화됐다"며 "무분별한 낙하산인사는 공공기관 부실화를 야기했고, 재정적자 속에서도 성과금 잔치를 하는 등 도덕적 해이가 만성화됐다"라고 지적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6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어  "공공부문 개혁을 더이상 미룰 수 없다"라며 "지금 정부는 비대화된 인력과 조직을 슬림화하고 비상상황에 맞지 않는 과도한 복지혜택을 축소하며 호화청사 매각을 검토하는 등 강도 높은 공공기관 개혁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공부문 개혁 필요성에는 대다수 국민들이 공감하고 있지만 저항도 만만찮다. 6·1 지방선거 과정에서 악의적인 민영화 괴담이 유포되고, 공당인 민주당마저 이를 정략적으로 악용했음을 기억해야 한다"라며 "정부는 국회와의 소통 노력은 물론,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적극 나서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에도 당부드린다. 국가 위기극복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무책임한 괴담 유포가 아니라, 국민을 위한 공공부문 개혁에 적극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6·25전쟁 발발 72주년을 하루 앞두고는 "오직 자강과 동맹만이 우리의 평화를 보장한다는 것이 바로 전쟁의 교훈"이라고 밝혔다. 또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진정 기억하고 예우할 때 안보가 완성된다"라며 참전용사수당 2배 인상을 약속했다. 

권 원내대표는 "3명의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을 했고 수차례 평화를 외쳤지만 북한은 도발을 멈추지 않았다"라며 "우리가 믿을 수 있는 유일한 사실은 북한이 핵무장 능력을 강화했다는 것 뿐이다. 대북정책은 이 엄연한 사실 위에 기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6·25 참전용사보다 명예로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참전용사수당을 2배 인상하고 고령 배우자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라며 "그 외에도 보훈체계 개선에도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권 원내대표는 "72년 전 자유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이 위기에 빠졌을때 자유를 위해 싸웠던 순국선열들과 세계시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우리가 누리는 자유 번영이 누구 희생 위에 있는지 잊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