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 성완종 특혜사면해명이 석연치 않다고 강조했다.
문재인대표는 그동안 성완종 전 경남기업회장의 사면은 청와대가 아닌 법무부 소관사항이었다고 해명해왔다. 문대표는 23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서 성완종사면과 관련, “참여정부는 더러운 돈을 받고 사면을 다룬 것은 한 건도 없다”고 밝혔다. 성완종 사면에 대해 의혹은 없다는 식으로 넘어간 것.

새누리당은 노무현정부말기 비서실장을 지낸 문대표가 참여정부의 무리한 특혜사면에 대해 참회록을 써야 한다고 반박했다. 문대표의 기자회견은 책임전가만 있고, 의혹에 대해 제대로 된 해명을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 새누리당은 문재인 새민련 대표가 23일 "참여정부는 더러운 돈을 받고 사면을 한 것은 한건도 없다"고 해명한 것에 대해 석연치 않다면서 국정조사를 하자고 주장했다. /문재인 페이스북

박대출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사면은 대통령 고유권한인데 (문대표가) 법무부에 떠넘기는 것은 무책임한 책임전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참여정부 시절 성완종에 대한 두 차례의 특사에 대해서는 제대로 해명을 하지 않았다는 점도 거론했다.

박 대변인은 “이명박 전 대통령참모들의 이야기가 문재인 대표의 주장과 상충된다”면서 “정확한 진상규명을 위해선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문대표가 더러운 돈을 받지 않았다고 해명한 것에 대해 근거를 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대표만은 부패정당 운운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공세수위를 높였 다. 문대표는 이날 회견에서 새누리당을 차떼기정당이라면서 부패정당이라고 비난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대표가 우선적으로 할 일은 무리하게 성 회장의 사면을 강행한 노무현정부의 참회록을 쓰는 일”이라고 밝혔다. 그는 성완종 사면 배경과 과정을 국민 들에게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디어펜=이서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