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황국 기자]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감독 조스 웨던, 이하 어벤져스2)'이  역대 최초 사전 예매 100만에 육박하는 93만장이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다.


'어벤져스2'는 23일 지금까지 대한민국 개봉 영화 통틀어 최초로 사전 예매 100만 장에 육박하는 93만장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트랜스포머3'가 세운 최고 예매율 기록과 마의 95% 예매율을 모두 뛰어넘으며 96% 이라는 숫자를 기록 했다.
 

이로서 영화 '어벤져스2'는 대한민국에서 역대 최초, 최고이자 최다 예매 기록을 모두 갖게 된 영화가 됐다. 특히 개봉 당일 대비 역대 최고 흥행작 '명량'이 세운 26만 장 사전 예매량 및 역대 최고 예매량 '트랜스포머3'의 41만 장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기록이다. 

   
 

이밖에도 극장 주요 예매 사이트인 CGV는 98%, 롯데시네마는 무려 97%의 예매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메가박스에서는 96% 라는 비견 불가의 압도적 수치를 달리고 있다.
 

'어벤져스2'는 지난해 대한민국 촬영 때부터 국민들은 깊은 협조를 통해 할리우드 영화 최초로 대한민국이 최장 시간 조명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실제 영화가 공개되면서 스케일, 캐릭터, 스토리 모든 면에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어벤져스2'가 한국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흥행 성적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