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LG전자가 오는 29일 공개하는 전략 스마트폰 G4 후면커버에 국내 최초로 인류에게 가장 친숙한 소재인 ‘천연가죽’을 적용해 아날로그 감성의 명품 디자인을 완성했다.

   
▲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G4/사진=LG전자 제공

24일 LG전자에 따르면 천연가죽 소재의 다양한 장점을 G4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적용했다. G4에 암소 소가죽만을 수급해 적용해 통풍성이 뛰어나 장시간 사용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천연가죽은 소재 자체의 밀도도 높아 부드럽고 일반 금형물 대비 10%이상 외부압력을 분산·감소시켜 손의 모든 부분에 무게 부담을 덜어줘 편안함을 준다. 또 다른 소재와 달리 쓰면 쓸수록 사용자의 감성과 체취가 베어 들어 부드러운 질감과 엔티크한 품격이 더해진다.

LG전자는 후면커버의 가운데를 지나는 ‘스티칭(Stitching, 바느질)’에도 심미성을 추구했다. 명품 가죽제품에 들어가는 실을 만드는 독일 ‘귀터만(Gutermann)’ 社의 ‘마라(Mara)’ 제품 라인업을 사용했다.

G4 천연가죽 후면커버는 총 12주간의 제작공정이 소요된다. 질 좋은 가죽의 수급부터 후면커버 완성품을 만들기 까지 핵심공정만 추려도 일반 후면커버 제작기간(4일)의 10배의 시간이 더 걸린다.

LG전자는 여기에 수많은 핸드메이드 작업도 추가했다. 가죽의 스티칭 작업을 위해 직접 미싱을 하고 테두리의 올이 풀리지 않도록 코팅 물질을 직접 손으로 바르는 등 수많은 수작업을 필요로 한다.

천연가죽의 단점인 수분과 열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 질 좋은 가죽재료와 강도 높은 후 가공 처리를 통해 내구성을 대폭 배가시켰다. 먼저 최상품의 암소가죽의 표피층(겉면)만을 사용했다.

   
▲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G4 후면커버에 국내 최초로 ‘천연가죽’ 소재를 적용했다./사진=LG전자 제공

이외에도 ‘배지터블 태닝(Vegetable Tanning)’, ‘엣지코팅(Edge Coating)’과 같은 후가공 처리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배지터블 태닝은 식물성 염료를 가죽에 발라 습한 상온에서 오래 써도 부패하지 않도록 해주는 자연친화적인 공법이며 엣지코팅은 가죽 테두리의 올이 풀리지 않게끔 특수 염료를 여러 번 바르는 공법이다.

G4는 스마트폰 카메라 가운데 가장 낮은 조리개값을 자랑한다. 조리개값이 낮을수록 어두운 환경에서 더 밝게 촬영할 수 있다. G4의 조리개값은 F1.8이다.

G4에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퀵 샷’ 기능, 일정·음악·헬스 등 각 애플리케이tus에 흩어진 정보를 한데 모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스마트 게시판’ 기능 등을 추가했다.

조준호 LG전자가 MC사업본부장 사장은 “G4 천연가죽 디자인의 콘셉트는 한 마디로 ‘편안한 우아함(Comfortable Elegance)’”이라며 “기존 스마트폰과 다르면서도 소비자가 가장 친숙하고 멋스럽게 느낄 수 있는 소재를 고민했고 이를 장인정신으로 만들어내려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