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디 시그니처98' 106·206㎡ 98가구…'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84~140㎡ 99가구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대보건설과 삼부토건이 강원도 춘천에서 분양 대전을 펼친다. 두 단지의 규모가 각각 98가구, 99가구로 비슷하고 청약 일정도 겹쳐 수요자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모습이다. 

두 단지가 들어서는 강원 춘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춘천시 거주자는 물론 강원도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 후 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이 가운데 대보건설의 '하우스디 시그니처98'은 기존 구도심 내 공세권 입지를 갖췄고 신흥 주거지에 들어서는 삼부토건의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전 가구 테라스 및 복층 설계 특장점으로 내걸며 양사의 치열한 자존심 대결이 예고되고 있다.

   
▲ 하우스디 시그니처98 조감도(상),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하)./사진=대보건설, 삼부토건

◆하우스디 시그니처98, 구도심에 공지천 연결되는 '공세권' 입지

대보건설은 강원 춘천에서 '하우스디(hausD) 시그니처98'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손님맞이에 나섰다. 하우스디 시그니처98는 지하 2층~지상 26층, 2개 동, 총 98가구 규모로 전용면적별로는 △106㎡ 96가구 △206㎡ 2가구 등으로 조성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 후 12일 1순위 청약, 1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하우스디 시그니처98은 대보건설의 올해 첫 분양 단지라는 점에서 기대감이 크다. 이 단지는 대보건설의 올해 마수걸이 분양인 동시에 2019년 공급된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어반 메가시티' 이후로 대보건설이 3년 만에 선보이는 분양 단지다. 

하우스디 시그니처98의 입지를 살펴보면 수변공원과 녹지를 갖춘 공지천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단지는 공지천 자전거 도로 및 산책길과 연결되며 남향위주 동 배치로 모든 세대에서 공지천 조망이 가능하다. '공세권' 입지를 살려 단지 내 조경으로도 중앙광장, 솔송숲, 매화원 등이 조성된다.  

하우스디 시그니처98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와 비교해 춘천시의 구도심 안쪽에 위치한다.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춘천지방검찰청, 춘천지방법원 등이 있고 강원대학교와 춘천교육대학교가 가깝다. 이 외에도 호제초, 봄내중, 퇴계중, 남춘천중, 강원사대부고 등이 통학 가능 거리에 있다.

라인별 2대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되고 천정고는 2.4m로 설계했다. 26층 펜트하우스의 천정고는 2.6~3.5m로 개방감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선다. 가구당 2대씩 주차가 가능하고 자전거 전용 주차장도 마련된다. 특히 전기차 충전소 2대(급속/완속 각1대)와 함께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 74개소가 설치되는 점이 눈에 띈다.

분양 관계자는 "반경 800m 이내에 경춘선 남춘천역이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좋고 춘천역 GTX-B 연장, 제2경춘국도, 춘천-속초동서고속철도 등 교통 호재가 있다"라며 "주변으로 CGV, 메가박스,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 및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퇴계행정복지센터와 국민체육센터 등도 들어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신흥 주거지 '전 세대 테라스 복층'

삼부토건도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의 공급을 앞두고 있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 총 9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청약 일정이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돼 하우스디 시그니처98와 동일하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전용면적별로는 △84㎡A 27가구 △84㎡B 27가구 △122㎡ 18가구 △140㎡ 27가구 등으로 구성돼 수요가 많은 84㎡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승부를 한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특장점은 전 가구 테라스 및 복층 설계를 적용한 점이다. 이에 차별화된 설계가 수요자들의 눈에 어떻게 평가 될 지가 청약 성적을 가리는 관건이 될 전망이다. 전 가구 남향·남동향 위주의 동 배치로 최대 6베이 이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 122㎡ 타입은 1층 앞마당정원이 제공되며 전용 140㎡ 타입은 세대 전용 엘리베이터와 옥상 루프탑 가든이 설치된다. 아파트 대비 높은 대지 지분도 특징이다. 통상적인 아파트 대지지분 40%인데 비해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대지 지분을 230.41%까지 제공된다.

세대당 주차 대수는 2.06대 1로 전 가구 독립형 출입구와 세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도입된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하우스디 시그니처98에 비해 춘천시 신흥 주거지에 들어선다. 남춘천초, 남춘천중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성수고, 성수여고 등이 인근에 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A 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남춘천역과 춘천고속버스터미널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라며 "다만, 최근 몇 년 사이 춘천에서 '자이', 'e편한세상', '푸르지오' 등 브랜드 아파트 들이 앞다퉈 들어서고 있는데, 이들의 시세가 6억원 수준 정도인 점을 가만할 때 하우스디 시그니처 98와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의 분양가가 다소 높게 느껴져 청약을 망설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