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한 사회복지과를 운영중인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가 2015학년 1학기를 시작하면서 신규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격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가 2015학년 1학기를 시작하면서 신규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격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자격증 수여식은 사회복지과 교내 수업을 통해서 자격증을 신규로 취득하게 된 학생들에게 각각 청소년커리어코치, 공인행정관리사, 재활복지레크레이션, 유아체육지도자 자격증을 수여했다.

서울현대 사회복지과는 교내 수업을 통해 3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 학교는 국내최대의 종합전문학교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 학교 사회복지과는 자격증 수업을 통해 대부분의 학생이 4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졸업과 동시에 국공시립 기관을 포함한 사회복지사로 취업하고 있다.

이밖에 서울현대 사회복지과는 현역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사 특강 수업을 개설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행사와 자원봉사활동, 노인복지관 기관 방문 현장실습과 NGO 단체 기관방문 현장실습, 육영재단 현장실습,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본동종합사회복지관, 삼성에스원 ,사회공헌팀 현장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현대 사회복지과 관계자는 "취업에 기본이 되는 자격증은 물론 300여개의 산학협력 기관을 통해 현장 실습을 100% 진행하고 있다"며 "서울현대가 자원봉사 인증기관이기 때문에 봉사시간 역시 학교 수업 내에서 취득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 역시 메리트"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12년 연속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 되었으며 500여개 산학협력 기관을 통해 재학생 현장실습을 실시한다. 또한 호주국립기술대학 공동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교내 편입준비반을 통해 편입 준비를 병행할 수 있다. 현재 서울현대는 면접 전형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를 통해 2016학년도 모집요강을 살펴보고 지원할 수 있다.

사회복지과의 이외에도 호텔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푸드스타일학과, 경찰행정학과, 유아교육학과, 군사학과, 상담심리학과, 패션디자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게임학과, 정보보안학과가 개설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