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8월 전 세계인의 이목이 대한민국 서울, 강남 한복판에 집중 된다
한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세계적인 전기 자동차 대회 역대 최대 규모 자랑
제로백 2.8초, 최고 속도 280km/h!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도심에서 감상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코로나 팬더믹 상황에 연기됐던 포뮬러E 코리아가 다음달 개최된다. 

서울시는 12일 포뮬러E 코리아와 함께 국내 최초로 열리는 전기차 경주대회 포뮬러E,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서울 E-프리)'와 '서울페스타 2022'의 개최 계획을 밝혔다.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2관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제이미 리글 포뮬러E CEO와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석하여 두 행사의 개최 취지와 의미, 개최 계획 등을 발표했다.

   
▲ (왼쪽부터)오세훈 서울시장과 제이미 리글 포뮬러E CE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오시장과 제이미 리글은 서울 E-PRIX의 공식 경주차인 젠2(GEN2)를 공개하고, 도심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세계적인 자동차 레이싱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관객들은 제로백 2.8초, 최고 속도 280km/h로 달리는 레이싱의 박진감과 웅장한 전기 모터 사운드를 눈앞에서 즐길 수 있다.

제이미 리글 포뮬러E CEO는 "세계인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도시로 손꼽히는 서울에서 '포뮬러E'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서울 E-프리'는 전 세계 4억명의 포뮬러E 팬들에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경기"라고 밝혔다.

'서울 E-프리'는 2021/2022 시즌 8의 우승자를 확정하는 시즌 마지막 대회이자 포뮬러E 레이싱이 각 도심에서 최초로 열린 이래 100번째 경기다. 특히 포뮬러E의 레이스 카인 젠2(GEN2)가 마지막 레이싱을 펼치는 역사적인 대회이기도 하다. 이 기념비적인 100번째 레이스를 위해 포뮬러E 글로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다이나믹한 경주를 위한 트랙을 오랫동안 준비해 온 만큼 한층 특별한 대회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2 서울 E-프리의 공식 후원사는 하나은행이다.

특히 제이미 리글은 "한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이번 대회가 서울페스타 2022라는 큰 축제와 함께 개최돼 역대 포뮬러E 대회 중 가장 기대가 되는 대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포뮬러E는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도심의 랜드마크에서 진행되는 레이스로 대한민국의 심장부인 서울, 특히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강남의 한복판이 세계인이 즐기는 축제의 현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포뮬러E'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세계적인 전기차 경주대회로 'E-프리(E-Prix)'는 세계 전기차 경주 대회의 도시별 대회를 의미한다. F1과는 달리 서킷이 아닌 뉴욕, 런던, 등 각 나라의 주요 도심에서 이루어진다. 전기차들이 소음과 공해가 없이 도심 한복판에서 기술을 겨뤄 '지구를 위한 레이스'라고도 불린다.

   
▲ (왼쪽부터)제이미 리글 포뮬러E CEO가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서울 E-PRIX의 공식 경주차인 젠2(GEN2)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 서울 E-PRIX의 공식 경주차인 젠2(GEN2). /사진=미디어펜

시즌 8은 사우디아라비아의 디리야에서 시작돼 멕시코시티, 로마, 모나코, 베를린, 자카르타, 마라케시, 뉴욕, 런던을 거쳐 서울까지 총 10개의 도시에서 16번의 라운드로 진행되며 재규어, 포르쉐, 메르세데스 벤츠 등 22대의 차량과 22명의 드라이버, 11개 팀이 참가한다.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는 이번 시즌 마지막 대회로 8월 13일과 14일, 이틀간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한편, 오늘 12일부터 2차 티켓 예매가 시작되며 전 좌석이 오픈된다. 새롭게 오픈되는 3층 센터(CENTER), 에코(ECO), 프렌들리(FRIENDLY)석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보다 합리적인 가격인 99,000원으로 구성됐다. 1, 2층의 로얄핑크(ROYAL PINK) 좌석은 500,000원이며, 프라임(PRIME) 좌석은 더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1차보다 199,000원으로 조정하여 판매한다.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2022 HANA BANK SEOUL E-PRIX) 티켓을 보다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위메프'로 예매사이트를 일원화했다. 자세한 사항은 포뮬러E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위메프를 참고하면 된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