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총리 주례회동·수석비서관회의서 '우려' 표명…"관계부처 장관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라"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대우조선 하청 노조 파업의 장기화 사태에 대해 "법치주의는 확립되어야 한다"며 "산업 현장에 불법 상황은 종식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윤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 간의 주례회동 내용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같이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이날 정례 주례회동을 오찬을 겸해 가졌고 이 자리에서 한 총리가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 윤석열 대통령이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도어스테핑(약식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에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도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한 만큼 관계부처 장관 등이 조금 더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나서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한 총리는 긴급장관회의를 소집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윤 대통령 발언에 대해 "대통령은 그 상황에 대해서 굉장히 관심을 크게 갖고 주의깊게 지켜보고 있다"며 "대우조선해양 상황에 대해서는 이미 상황이 벌어진 지 굉장히 오래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관계자는 "굉장히 큰 규모의 공적 자금이 투입된 그런 기업이고, 지금 같이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대통령 포함 저희 대통령실에서 들 큰 관심을 갖고 우려하면서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저희가 지금 상황에서 '무엇을 어떻게 하겠다'라고 하는 어떤 구체적인 단계를 지금 확인드릴 수 있는 상황은 아직 아니다"라며 말을 아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