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까지 특가 항공권·위탁 수하물 추가 등 혜택 제공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3일 인천-베이징·인천-이스탄불·인천-바르셀로나 3개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0년 3월 정기편 운항을 중단한지 2년 4개월 만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에 따라 △인천-베이징 노선 주 1회(토) △인천-이스탄불 노선 주 2회(수·토)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을 주 2회(화·토) 운영한다.

   
▲ 아시아나항공이 인천-베이징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한·중 교류의 핵심 노선인 인천-베이징 노선은 지난 20일 양국 항공 당국 승인을 받아 전격적으로 운항 재개가 결정된 바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지난 23일부터 즉각적으로 운항을 재개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베이징 노선의 운항 재개를 기념, 10월 23일까지 특가 항공권·위탁 수하물 추가·전용 탑승 수속 카운터 운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날 운항을 재개한 첫 이스탄불, 바르셀로나행 항공편의 탑승률은 각각 95%, 92%를 기록했다. 해당 노선의 8월 예약율도 80%에 육박하는 등 여름 휴가철 특수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2년 4개월 동안 운항을 멈췄던 베이징·이스탄불·바르셀로나 노선을 다시 운항하게 돼 국제선 여객 운항 정상화에 더 가까워진 느낌"이라며 "앞으로도 항공 수요를 면밀히 살펴 유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의 운항 노선과 횟수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