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산업 전시회 'H2 MEET', 수소저장·운송 분야 80개 이상 부품기업 참가
국내 최대 규모 수소 산업 전시회 H2 MEET .
[미디어펜=김태우 기자]국내 부품사들이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를 통해 미래 먹거리로 급부상한 수소산업 진출 발판 마련에 나선다.

H2 MEET 조직위원회는 다음 달 31일 개막하는 전시회에 '수소 저장·운송 분야' 80여 개 부품기업이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H2 MEET 조직위원회가 참가 기업 현황을 파악한 결과 관련 산업 전체 기업의 약 37%에 해당하는 80여 업체가 수소산업을 미래 신사업 분야로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H2 MEET'포스터. /사진='H2 MEET' 조직위원회 제공


정만기 위원장은 "수소 저장, 운송 기술과 산업은 수소 무역과 수소경제 가속화를 위한 핵심 요인이 될 전망"이라며 "이번 H2 MEET에 참여하는 철강, 에너지, 소재 등 많은 기업들의 출품물과 활동을 통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H2 MEET에 참가를 확정한 수소 저장 및 운송 관련 국내 기업은 △발맥스 기술(천연가스 연료공급시스템) △세아 창원특수강(특수강) △원일 티엔아이(기화기) △지티씨(컴프레서) △하이 에어코리아(공조기) △한국 파이버(복합소재) 등이 있다. 

또 외국계 기업은 △레오닉 코리아(유량계) △한국 다쓰노(주유기) 등이 있으며, 이들 부품사들은 각사의 주력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소저장·운송 관련 신기술과 제품을 이번 전시회에 출품했다.

이들 기업들의 대표 출품 기술 및 제품은 '수소충전기', '수 소저 장합급', '수소저장 실린더', '수소 압축기', '수소 충전용 냉각기' 등이다.

한편 H2 MEET은 올해로 3회 차를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다.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총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12개국 21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수소에너지 및 수소 모빌리티와 수소생산, 저장, 운송 관련 신제품과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행사에는 누적 관람객수 2만 7000명으로 전년 대비 2.3배 증가하는 등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직위는 지난 6월 '수소모빌리티+쇼' 에서 'H2 MEET'로 전시회 명칭을 바꿨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