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29층 단일면적 84㎡ 총 875가구
[미디어펜=이다빈 기자]‘검단신도시 우미린 클래스원’이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

   
▲ ‘검단신도시 우미린 클래스원 투시도./사진=우미건설


3일 우미건설에 따르면 인천 서구 일원에 들어서는 검단신도시 우미린 클래스원은 지하 3층~지상 29층, 11개 동, 단일면적 84㎡, 총 875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465가구 △84㎡B 213가구 △84㎡C 197가구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클래스원은 검단신도시 3단계에 들어서는 단지로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공사중, 102역사 신설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도 이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직접 이어지는 원당~태리 광역도로(공사 중)와 공항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등 광역교통망 확충도 예정됐다. 도보 거리에 유치원,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있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4베이 위주 설계가 적용된다. 주차장을 100% 지하로 배치했고 조경 특화 공간을 마련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체육관(하프코트), 실내골프연습장, 카페린(Lynn), 남녀구분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신설역 인근에 조성될 예정인 상업시설 및 중앙호수공원과 연계한 상업, 문화 복합단지(커낼컴플렉스)등 생활 인프라가 더해질 전망"이라며 "단지 인근에 업무시설 부지도 위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