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X 한국관광공사 기부 이벤트' 진행…목표 모금액 달성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넥슨이 한국관광공사와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1억 원을 전달했다.

4일 넥슨에 따르면 이번 기부금은 장애인의 '배리어 프리(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여행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최성욱 넥슨 본부장(왼쪽)이 4일 장애인 여행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김선규 그린라이트 회장·정기정 한국관광공사 실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넥슨 제공

그린라이트는 다음달 장애인들이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관련 기관을 선정하고 지원에 돌입할 계획이다. 여행지로는 여수와 춘천이 포함된다.

넥슨은 앞서 관광공사와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확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데 이어 6월30일부터 7월14일까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X 한국관광공사 기부 이벤트'를 통해 최대 목표 모금액 1억원을 모은 바 있다.

최성욱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모험가님들 덕분에 장애인들의 장벽 없는 여행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던파모바일' 콘텐츠를 활용, 지역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