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모델 구현 등 상호협력으로 자원순환 경제 실현
[미디어펜=이동은 기자]SK에코플랜트가 인수한 환경전문 플랫폼 기업인 환경시설관리가 SK인천석유화학과 손잡고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에 나선다.

   
▲ 환경시설관리 권지훈 대표(우)와 SK인천석유화학 최윤석 대표이사가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환경시설관리 제공

환경시설관리는 지난 4일 SK인천석유화학과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지훈 환경시설관리 대표이사,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사회의 폐플라스틱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사업모델을 구현하고 관련사업의 확대를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순환경제 구축 및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하겠다는데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시설관리는 폐자원 확보, 폐플라스틱 전처리(선별), 열분해시설 설치 및 운영에 역량을 투입할 예정이다. 기존에 선도적인 지위를 가진 하·폐수 처리와 소각·매립분야 등 다운스트림 사업 분야에 더해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을 포함한 업스트림 사업 영역으로 확장도 기대된다. 

SK인천석유화학은 열분해유 정제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향후 이를 활용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연료 및 석유화학원료 등의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양사는 실무 TF 운영을 통해 폐플라스틱 열분해 기술을 확보하는 등 협력사업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권지훈 환경시설관리 대표이사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협력을 발판으로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 자원순환,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종합해 3R(Reduce, Reuse, Recycle) 기반의 The Zero City를 함께 만들어 가는데 이번 사업이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