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황희찬(26·울버햄튼)이 시즌 개막전부터 공격포인트를 올리며 좋은 출발을 했다.

황희찬은 6일 밤 11시(한국시간)부터 영국 리즈의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 원정 개막전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 약 85분을 소화했다.

   
▲ 사진=욻버햄튼 홈페이지


울버햄튼이 전반 6분만에 골을 넣고 리드를 잡았다. 황희찬이 선제골을 어시스트했다. 페드로 네투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황희찬이 헤딩으로 떨궈줬고, 다니엘 포덴세가 발리슛을 때려 골로 연결했다. 울버햄튼의 새 시즌 1호 골에 황희찬이 도움을 기록했다.

울버햄튼은 이 선제골을 지켜내지 못하고 1-2로 역전패했다. 전반 24분 리즈의 로드리고 모레노에게 동점골을 허용했고 후반 29분 수비수 라얀 아이트-누리의 자책골로 역전 당했다.

경기 후 축구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황희찬에게 평점 7.4점을 줬다. 울버햄튼 선수들 가운데는 중원을 책임진 후벵 네베스와 레안더 덴돈커가 가장 높은 평점인 7.5점을 받았고, 황희찬이 그 다음으로 평점이 높았다.

영국 지역지 버밍엄 메일은 황희찬에 대해 "경기 시작 6분 만에 선제골을 넣을 때 움직임은 놀라웠다. 황희찬은 (도움으로) 중요한 역할을 해냈다"고 칭찬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