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이하 성인 대상…장애 등급 확인·개별 인터뷰 거쳐 선발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서울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휠체어농구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 선수 양성에 나선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잠재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 선수 발굴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휠체어농구 육성선수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하반신 장애를 가진 30대 이하 성인 남성으로, 운동 경력과 관계없이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훈련에 참여할 수 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장애 등급 확인과 개별 인터뷰를 거쳐 육성 선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접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유선 접수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연내 상시 모집한다.

   
▲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경기 모습/사진=코웨이 제공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육성 선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에 소속돼 정규 훈련 및 휠체어농구 양성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모든 과정을 이수한 선수에게는 우선 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코웨이는 훈련에 필요한 휠체어 및 일체 용품을 지급하고, 육성 선수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등 생활 안정도 지원한다. 육성 선수의 훈련 시간을 근로 시간으로 인정해 매월 일정 급여를 지급하고, 코웨이 임직원의 복지 혜택도 제공한다.

임찬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장은 "잠재적인 재능을 보유한 인재를 발굴하고, 유망한 휠체어농구 선수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선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창단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WBL(한국휠체어농구리그) 1부 리그에 소속된 실업팀으로, 휠체어농구 국가대표 소속 지도자 및 현역 선수 등 총 12명이 활동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