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서울시는 광복절 77주년을 맞아, 광화문 일대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14일 오후 7시 30분 '광화문광장' 야외 무대에서 서울시립교향악단의 '광복 77주년 기념 음악회'가 열리며, 서울시 유튜브 채널 '라이브 서울'에서 생중계된다. 

현장 관객은 사전 신청 시민 중 추첨으로 뽑는다.

   
▲ 덕수궁 수문장 순라 행렬/사진=서울시 제공


같은 날 오후 2시와 5시에는 종로구 율곡로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무료 공연 '별 헤는 밤 빼앗긴 들에서 꽃처럼 침묵을 깨다'가 진행된다. 

이 공연에서는 일제강점기 저항 시인들의 시 낭독과 함께, 우리 민족의 정서가 투영된 노래를 음악그룹 '공명'이 선보인다. 

'서울거리공연단' 8팀의 거리공연도 광화문광장 '해치마당'과 '사계정원'에서 열리고, 14일 오전 9시∼오후 1시에는 역사전문가와 함께 광화문광장에서부터 경복궁, 청와대를 걷는 문화유산 답사 프로그램 '시민역사기행'이 운영된다.

아울러 14일 오후 5시에는 덕수궁 대한문에서 광화문광장까지 왕궁 수문장 순라 행렬이 펼쳐지고, 14∼27일에는 세종문화회관 외벽 미디어파사드에서 광복절 기념 미디어아트 작품인 '함성'을 선보인다.

15일 정오에는 보신각에서 광복절 기념 타종행사가 진행되며, 오세훈 시장과 독립유공자 후손, 청년 제대 부상 군인, 발달 장애인 관련 인사, 소프라노 조수미 등 총 12명이 참여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