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 부스 마련…새로운 고객 경험 제시
현존 최대 크기 ‘97인치 OLED.EX’ 국내 첫 공개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디스플레이가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디스플레이 2022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 참가해 OLED.EX와 투명 OLED 등 혁신 기술을 대거 선보였다.

10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올해 21회째를 맞은 ‘K-디스플레이 2022’는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디스플레이산업 전문 전시회다.

   
▲ LG디스플레이 모델이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디스플레이 2022'에서 55인치 투명 OLED 9대로 홀로그램을 구현한 LG디스플레이 ‘투명 포토월’을 체험하는 모습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도시를 형상화한 역대 최대 규모(약 320㎡)의 부스를 마련해 OLED.EX 및 투명 OLED 등이 구현하는 도시의 혁신적 변화와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했다.

전시 부스는 ‘OLED.EX 타운’, ‘투명 OLED 타운’, ‘OLED 플라자’ 등 3가지 공간으로 구성했다.

‘OLED.EX 타운’에서는 현존 최대 크기의 OLED TV 패널인 ‘97인치 OLED.EX’를 처음으로 국내에 공개했다.

OLED.EX는 유기발광 소자에 ‘중수소 기술’과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이뤄진 ‘EX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화면밝기(휘도)를 30% 높이고 자연의 색은 정교하게 표현하고, 어떠한 환경에서도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는 차세대 OLED TV 패널이다.

‘투명 OLED 타운’에서는 쇼핑몰, 사무실 등 다양한 일상 공간에서 활용 가능한 솔루션들을 대거 전시해 투명 OLED의 무한한 확장성을 부각했다.

‘OLED 플라자’에서는 공모전과 산학협력을 통해 발굴한 ‘투명 OLED에 곡선형 선반을 결합한 가구형 디스플레이’, ‘이동식 OLED TV’,  등 6종의 신개념 OLED TV 제품과 55인치 투명 OLED 9대로 홀로그램을 구현한 ‘투명 포토월’ 등 미래형 디스플레이를 관람할 수 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