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금강주택이 30일 동탄2신도시 최초의 민간건설 임대아파트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동탄2신도시 A64블록에 건설하는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는 지상 25층 10개동으로 이뤄진 아파트다. 공급되는 주택형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69㎡ 245세대 ▲84A㎡ 597세대 ▲84B㎡ 66세대로 총 908세대다.

   
▲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 조감도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는 동탄2신도시에서 민간건설사가 공급하는 최초의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란 정해진 임대기간 이후 집 구입 여부를 결정 가능하다.

금강주택은 임대아파트 임에도 다양한 특화설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설계뿐만 아니라 중소형 4베이 혁신평면으로 환기와 통풍, 채광효과를 최대한 살린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파우더룸과 드레스룸, 알파룸, 펜트리 등의 특화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판상형에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 극대화에 신경 썼다. 또한 특화된 공간설계, 극대화된 수납공간으로 입주민이 여유롭고 넉넉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또한 대규모 단지에 걸맞은 시설로 갖춰진다.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에어로빅과 요가를 즐길 수 있는 GX룸이 조성돼 단지 안에서 운동 및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자녀들을 위한 북카페와 도서관 등도 조성돼 입주민의 삶의 질을 한층 높여줄 전망이다.

한편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471-3에 위치해 있다. 6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접수는 7일, 2순위 8일 실시된다.

당첨자발표는 15일, 계약접수는 20~22일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오는 2017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