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모션 건조, 옷감 수축 효과적으로 줄여줘
건조기에 DD모터 적용…드럼 회전속도 조절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지난 2일 공개한 6모션 건조 원리를 담은 트롬 건조기의 온라인 광고 영상이 10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12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한 ‘트롬곰과 함께하는 6쾌한 6모션’편은 6모션의 건조 원리와 이를 통해 옷감 수축과 자극을 줄인다는 내용을 담았다.

   
▲ LG전자가 지난 2일 공개한 ‘트롬곰과 함께하는 6쾌한 6모션' 광고 영상이 10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광고 속 트롬곰들이 모션의 건조 원리와 이를 통해 옷감 수축과 자극을 줄인다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 트롬 건조기의 6모션은 자연에서 빨래를 건조하는 방법과 유사한 털기, 펴주기, 널기, 휘날리기, 살랑이기, 뒤집기 등 최적의 동작을 구현해 옷이 받는 자극을 최소화한다. 특히 펴주기, 널기, 살랑이기 동작은 건조통의 회전 속도를 기술적으로 조절해 옷감의 낙차를 줄여준다.

펴주기는 옷감을 작은 낙차로 회전시키다가 점점 빨라져 옷이 건조통에 붙어서 돌고, 널기는 처음부터 빠르게 건조통을 회전시켜 옷이 통에 완전히 붙고, 살랑이기는 느린 속도로 통을 회전시켜 옷이 떨어지는 낙차를 줄이는 방식이다.

LG전자는 올 초 세계 최초로 건조기에 DD(Direct Drive)모터를 적용해 6모션 동작을 구현해 옷감의 낙차를 줄여 수축을 완화시켰다. DD모터는 건조통과 벨트로 연결하는 일반 모터와 달리 건조통과 모터를 기어방식으로 연결해 드럼의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한다.

LG전자는 다음 달 2일까지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6모션 건조 댄스를 따라 추는 영상을 올린 사람들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트롬곰 쿠션과 바디필로우 세트, 커피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또 행사 대상 제품을 구매하고 LG전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구매 인증을 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트롬곰 굿즈를 증정한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마케팅담당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독보적인 건조기술인 6모션 수축완화 기술을 알려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