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로드 속도 기존보다 2배 이상 빨라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카페와 블로그 에디터의 사진첨부 기능인 ‘포토 업로더’를 업그레이드해 이용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사진을 올리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롭게 적용된 포토 업로더는 기존보다 2배 이상 빨라진 속도와 함께 한 번에 50장(최대 50M)까지 업로드 가능하다.

또한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들이 원하는 사진을 바로 올리고 간단 편집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이용성을 높였으며, 간편한 사이즈 조절 및 사진 효과를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다음 '포토업로더'
▲업그레이드된 다음 '포토업로더'


이 밖에 느낌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다양한 이미지 폰트와 자신만의 서명이나 텍스트를 꾸밀 수 있어 꾸미기의 소소한 즐거움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대 1,920 해상도까지 늘릴 수 있어 미리보기 및 편집이 보다 편리해졌으며, 사진의 실제 크기를 보고 싶을 때 '원본크기'를 클릭하면 손쉽게 볼 수 있으며, 해상도가 낮을 땐 ‘화면맞춤’을 클릭하면 업로더 창 크기에 알맞게 사진이 축소되어 사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다음 고정희 카페/블로그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의 카페 및 블로그 에디터에 대한 니즈를 파악해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일상생활 속 글쓰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도 포토 업로더 기능에 그리기나 말풍선 등의 편집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다음 카페 및 블로그 기능 적용 이후 다음 내 게시판 서비스에도 모두 적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30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음 카페와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면 매일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따끈한 찐빵 또는 달콤한 바나나 우유 기프티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