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0일 기준 실질회원수 300만명, 1~4월 사용액 1조원 돌파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신한카드 앱카드의 발급장수가 600만을 넘었다. 

신한카드는 지난달 30일 기준으로 앱카드 누적 발급장수 600만 장, 실질회원수 301만 명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또 작년 앱카드 사용액이 총 2225억원을 기록한데 비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약 1700억원을 기록하는 등 여러 지표상으로 앱카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한카드는 SK텔레콤, 비자코리아와 함께 세계 최초로 유심모바일카드를 2007년 출시했으며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간편한 모바일카드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앱카드를 20134월에 출시한 바 있다.
 
현재 신한카드는 앱카드와 유심모바일카드를 모두 발급하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으로 모바일 시장에 대응하고 있으며 금융당국의 정책에 부응하고 모바일카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카드 단독 발급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금융 당국의 세부 가이드라인이 확정 후 약관심의 완료 즉시 실물 없는 모바일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한카드는 앱카드 사용 고객이 해외직구를 할 때 국내 온라인 쇼핑처럼 앱카드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마스타카드의 해외 온라인 결제 중개 모델인 'MasterPass'를 지난 3월 말 도입했으며 기존 오프라인 NFC 단말기에서도 앱카드로 결제 가능한 비자카드의 VCP 솔루션을 올 상반기 중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앱카드 600만 장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5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신한카드 페이스북을 통해 앱카드 이용 후기 등록을 하거나 이벤트 내용을 친구에게 전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그램 노트북 1, 갤럭시S6엣지 3,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 50매 등을 증정한다.
 
또 특정 시간, 요일별로 앱카드 내에 선물하기 메뉴에서 모바일 기프티콘을 특가로 판매하는 타임 세일을 실시하며 매주 특정 온라인 업종 이용 시 2000 포인트 지급, 주요 온라인 쇼핑몰 최대 6% 할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카드 단독 발급 허용 방침에 적극 부응하는 등 모바일카드 시장에서도 1등 사업자 지위를 유지할 예정"이라며 "향후 카드사 최초로 모바일카드 1천만 장 시대를 열어 금융권 최고 수준의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