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별 시나리오에 기반 위기대응 현장모의훈련 집중 실시
[미디어펜=김소정 기자]한덕수 국무총리는 24일 "어르신들의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한 '대면접촉 면회 제한'을 추석연휴 기간에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주말부터 코로나 확산세가 주춤하지만 아직은 안심할 단계가 전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정부는 취약계층을 최우선적으로 살피며 철저히 대응할 것"이라며 "요양병원 대면접촉 면회 제한은 안타까운 조치지만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불가피한 점이 있음을 이해해달라"고 당부했다.

   
▲ 한덕수 국무총리./사진=국무총리실

이어 "신속하고 체계적 위기 상황 대응을 위해 시설별로 시나리오에 기반한 현장 모의훈련을 집중 실시할 계획"이라며 "요양시설 기동전담반은 총 251개 팀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속 확대 중"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한 총리는 "백신접종은 성인은 물론 소아 청소년 보호를 위해 가장 효과적 수단"이라며 접종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코로나 데이터와 관련해 "1만명 대상 항체양성률 조사 결과를 9월 중 도출해 숨은 감염자 규모를 파악, 대책수립에 활용할 것"이라며 "또 빅데이터 플랫폼도 연내 개발을 완료해 국민들과 전문가들이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연구에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한 총리는 추석연휴와 관련해 "3년만에 일률적 거리두기없이 맞이하는 명절"이라면서 사각지대 사전 점검과 추석연휴 방역대책 마련을 강조하고, 추석연휴 방역대책은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