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CBS라디오서 김건희 의혹 진상규명 위한 특검법 필요성 강조
법사위서 논쟁 펼친 한동훈 법무부 장관, 해임 건의 넘어 탄핵 주장
[미디어펜=최인혁 기자]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남양주시병)이 24일 김건희 여사의 부정 의혹 수사를 위한 특검법이 당론으로 채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법사위에서 최강욱 의원과 설전을 펼친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태도를 거론하며 탄핵도 주장했다.

김용민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국정조사는 수사권이 없어 한계가 존재하고 범위도 제한적”이라며 “행정부와 법무부에서 자료를 거의 제공하지 않고 있어 조사의 한계가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다”며 김 여사에게 제기된 의혹들의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국정조사를 넘어 특검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특검법의 범위로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허위경력·학력에 대한 업무방해 △전시회 뇌물성 후원금 수수 의혹 △대통령 공관 인테리어 수의계약 특혜 의혹 △민간인 해외 순방 동행 등 김 여사에게 부정 의혹이 제기됐으나 수사가 미진한 사건들을 포함했다.

   
▲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건희 여사에게 제기된 의혹을 진상규명 하기 위한 특검법을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김용민 의원 SNS


김 의원은 “(해당 의혹들에)검찰과 경찰의 수사가 매우 부실했다는 것은 온 국민이 아는 사실”이라면서 “대선 전부터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아직까지 소환 조사도 이뤄지지 않았다”며 “수사하면 진실을 밝힐 수 있는데 의지가 없었다는 것이 핵심”이라고 특검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그는 “지금 검찰과 경찰이 윤 정권 들어서서 정권 차원에서 모두 장악하고 통제하고 있고 사실상 검찰 중심으로 수사기관이 완전히 재편되고 있는 상태” 현재 검경의 수사를 신뢰할 수 없어 특검을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특검법을 발의하는 것은 정치적으로 불이익을 당하거나 복수당할 가능성이 있는데 그것을 각오하고 법안을 내는 것”이라며 “당론이 가능하다면 당론 채택까지 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조금 더 (동료)의원들을 설득해서 당론까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당내에서 한동훈 장관 해임 건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해임 건의를 넘어 탄핵까지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한동훈 장관의 태도를 보면 최소한 예의나 회의 규칙조차 따르지 않으려고 했던 모습들이 보인다. 그것만 놓고 보면 해임 건의를 충분히 해도 될 사항”이라며 공감을 표했다.
 
더불어 그는 법사위에 출석해 논쟁을 펼쳤던 한 장관의 태도를 거론하며 “(개인적으로) 해임 건의를 넘어서서 탄핵으로까지 가야 된다 생각한다”며 “의총을 통해 전문가들의 의견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종합해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최인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