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창농 귀농 고향사랑 박람회 참석…"교육, 농지, 자금, 주거를 세심하게 지원하겠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서울시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2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석해, 농촌진흥청 부스 및 농협중앙회 부스를 방문하여 농업 기술의 발전 상황을 점검하고 청년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박람회 축사를 통해 "정보통신기술, AI, 빅데이터 분석 등 첨단 기술을 농업 분야에 접목하여 스마트농업을 확산해 나가는데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윤 대통령은 "다양한 경험과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농업에 자신감 있게 도전할 수 있도록 교육, 농지, 자금, 주거 등을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 9회차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 박람회로, 전국 지자체들이 한곳에 모여 귀농 정책을 홍보하여 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행사다.

윤 대통령은 개막식에서 축사를 통해 새 정부의 농업 발전 방향을 밝힌 뒤, 농촌진흥청과 농협중앙회 등이 참여하는 전시관을 둘러보았다.

   
▲ 윤석열 대통령이 8월 24일 오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2 창농 귀농 고향사랑 박람회를 방문해 농협중앙회 부스에서 청년 농업인들과 대화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