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가 개봉 11일 만에 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외화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4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어벤져스2는 지난 주말인 1~3일 전국 1634개 상영관에서 관객수 234만7187명(매출액 점유율 73.1%)을 기록, 누적 관객수 701만1368명으로 조사됐다.

   
▲ 어벤져스2 700만 돌파…신드롬 주인공 '헐크·아이어맨' 케이크로 변신/사진=배스킨라빈스, ‘어벤져스 헐크-케이크’, ‘어벤져스 아이언맨-케이크’

어벤져스2는 700만을 돌파하며 역대 흥행에 성공했던 여러 외화 기록을 넘어서며 광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스킨라빈스가 '어벤져스 헐크-케이크'와 '어벤져스 아이어맨-케이크'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4일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어벤져스 헐크-케이크'와 '어벤져스 아이언맨-케이크'는 지난 달 선보인 '어벤져스-케이크'에 이어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인 헐크와 아이언맨을 테마로 해 추가로 출시됐다.

전달 23일 개봉해 11일만에 관람객 수 700만명을 돌파하며 다시금 '어벤져스 신드롬'을 일으킨 주인공 중 두 캐릭터를 달콤한 아이스크림 케익과 매력적인 피규어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유쾌한 입담과 반전 매력으로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 아이언맨을 테마로 한 '어벤져스 아이언맨-케이크'는 엄마는 외계인, 쿠키앤크림, 체리쥬빌레, 뉴욕치즈케이크, 아몬드봉봉, 블루베리치즈케이크, 슈팅스타로 구성돼 있으며, 기지에서 하늘로 날아 올라가는 늠름한 아이언맨을 표현해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킨다.

두 주먹으로 땅을 가르고 나오는 헐크를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는 '어벤져스 헐크-케이크'는 엄마는외계인, 초콜릿무스, 아몬드봉봉, 초코나무숲, 쿠키앤크림, 블루베리치즈케이크로 구성되어 터프한 외관과는 달리 부드럽고 깊은 반전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취식 후 캐릭터의 피규어를 소장하는 재미가 더해져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지난 4월 17일 직접 한국을 방문해 온 국민을 들썩이게 만들기도 했던 어벤져스의 두 주인공인 헐크와 아이언맨을 테마로 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하게 됐다"며 "아이어맨2 케이크로 영화가 선사한 전율을 한번 더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