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사장, 25일 천안사업장서 에릭 홀콤 주지사 등 만나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SDI가 한국을 방문한 미국 인디애나 주지사 일행과 만나 스텔란티스와의 합작법인(JV)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최윤호(오른쪽에서 첫번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과 에릭 홀콤 인디애나 주지사 일행이 25일 천안사업장 배터리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삼성SDI 제공

26일 삼성SDI에 따르면 최윤호 대표이사 사장은 전날 천안사업장에서 에릭 홀콤 인디애나 주지사, 브래들리 체임버스 인디애나 상무부 장관 등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최 사장은 삼성SDI의 배터리 생산라인을 소개하고 스텔란티스와의 합작법인 진행 현황 및 인디애나주와의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앞서 삼성SDI는 지난 5월 글로벌 완성차 그룹 스텔란티스와 인디애나주 코코모시에 전기차 배터리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발표한 바 있다.

합작법인은 올해 말 착공에 들어가 2025년 1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초기 연간 23GWh 규모로 전기차 배터리 셀∙모듈 생산을 시작해 33GWh로 확장되고, 투자 역시 31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합작법인에서 생산되는 배터리에는 PRiMX로 대표되는 삼성SDI의 최신 기술력이 적용될 예정이다. PRiMX는 지난해 말 삼성SDI가 배터리 업계 최초로 론칭한 브랜드로 지난 1월 미국 CES 2022에서 처음 공개됐고, 삼성SDI가 생산하는 모든 배터리를 통칭한다.

   
▲ 최윤호(왼쪽에서 세번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과 에릭 홀콤 인디애나 주지사 일행이 25일 천안사업장에서 배터리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삼성SDI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