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부터 유지, 지급까지 모두 가능한 모바일 보험 서비스의 혜택 강조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모바일 보험 서비스'와 관련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오는 4일부터 국내 생명보험사 최초로 시도되는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주제로 새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오는 4일부터 국내 생명보험사 최초로 시도되는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주제로 새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라이프플래닛은 지난 4월 말 보험 가입부터 유지, 지급까지 전 과정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로도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내놓은 바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TV광고와 옥외광고를 통해 진행된다. '모바일 보험 서비스'의 매력을 각 채널 특성에 맞게 유쾌하게 표현했다고 라이프플래닛은 설명했다.
 
TV광고는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닐 암스트롱'을 패러디해 모바일 생명보험 서비스 시대가 개막했음을 알리는 모습을 담았다.
 
우주선 발사 장면으로 시작되는 광고 영상은 마치 우주선복을 입은 것처럼 보이는 배우 황보라가 스마트폰을 손에 쥔 채 경이로운 표정을 짓는 장면으로 이어지지만 잠시 후 '생명보험 최초로 스마트폰에 착륙했다'는 성우의 음성이 흐름과 동시에 황보라가 미용실에서 스마트폰으로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장면으로 반전되면서 웃음을 자아낸다.
 
옥외광고는 지난 1'()꿈꾸는e저축보험편에 이어 또 다시 한국화의 아이돌 김현정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탄생했다.
 
이번 광고에 활용된 작품은 한복 차림의 여성이 택배 상자를 식탁으로 삼아 짜장면과 탕수육 세트를 먹고 있는 동양화 '내숭: 완벽한 밥상'이다. 광고 포스터에는 라이프플래닛 모바일 화면이 보이는 스마트폰이 한복 여성의 발 옆에 놓여 있는 그림이 추가돼 있다. 또한 '보험 가입도 짜장면처럼 스마트폰한테 시켜볼까?'라는 문구를 더해 모바일을 통한 보험 가입의 신속함, 편리함을 표현하기도 했다.
 
라이프플래닛 박창원 마케팅 팀장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 출시를 통해 생명보험 업계에서도 모바일슈랑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인터넷 생명보험을 선도하는 회사로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