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안전∙수자원관리∙의료∙의료교육 등 5개 분야 참여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가 국내 '5G 융합서비스 프로젝트'에 참여해 공공‧민간에 이음5G (5G 특화망) 솔루션 제공을 확대한다.

3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5G 융합서비스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공공‧민간 분야에 이음5G의 특성과 5G 기술력을 활용해 파급력 있는 5G 융합서비스를 발굴 및 확산하는 사업이다.

   
▲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이음5G 전용 장비의 성능을 검증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에너지‧안전‧수자원관리‧의료‧의료교육 다섯 개 분야에서 공공‧민간 기관과 협력해 '이음5G 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공공 분야에서는 한국전력공사(에너지), 한국산업단지공단(안전), 한국수자원공사(수자원관리)와 협력해 공공의 이익과 안전, 보안이 강화된 5G 융합 서비스를 지원한다.

민간 분야에서는 이대목동병원(의료), 삼성서울병원(의료교육)과 협력해 이음5G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첨단 의료‧통신 기술이 결합된 융합서비스를 창출한다. 

삼성전자는 각 수요기관에 컨소시엄을 통해 '이음5G 전용 솔루션'인 컴팩트 코어(Compact Core), 컴팩트 매크로(Compact Macro), 특화망 전용 주파수인 4.7GHz와 28GHz를 지원하는 라디오 기지국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B2B 그룹 장용 상무는 "금번 국내 공공‧민간기관과의 협력은 삼성전자의 5G 기술력과 특화망 서비스 상용 노하우가 결합된 성과"라며 "5G 리더십과 국내외 기업간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5월 국내 이음5G 상용 확대와 공공 이익 증진을 위해 국내 최초로 4.7GHz와 28GHz를 모두 지원하는 이음5G 전용 장비를 출시하고, 네이버 신사옥에 이를 적용한 국내 최초 이음5G 상용을 지원한 바 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