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KBO(한국야구위원회)가 팬들과 함께 해온 리그 40주년을 기념하고 추억하기 위한 'KBO 리그 40주년 기념 디지털 공모전'을 개최한다.

KBO가 1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팬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KBO 리그 4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사진 공모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등 총 2개 형식으로 진행된다.

   
▲ 'KBO 리그 40주년 기념 디지털 공모전' 포스터. /사진=KBO


우선, 일반 국민 대상 사진 공모전은 'KBO 리그와 함께 행복했던 순간'을 주제로 야구 선수 및 KBO 리그 경기와의 특별한 경험이 담긴 본인의 사진, 현장에서 응원하는 모습이 담긴 본인의 사진 등을 제목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인당 최대 5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며, 개인 중복 수상 없이 총 40점을 선정해 총액 600만 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학생 대상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은 'KBO 리그 팬들과 효과적인 소통 및 유대감 형성 방안', 'KBO 리그 현장 방문 관중 수를 늘릴 수 있는 방안' 중 하나 이상을 반영한 KBO 리그 마케팅 아이디어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개인 혹은 3인 이하 대학생(휴학생 포함)팀으로 접수 가능하다. 1차 서류 심사 및 2차 PT 심사를 통해 총 6팀을 선정해 총액 600만 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공모요강 및 온라인 접수는 KBO 리그 40주년 기념 디지털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두 형식 모두 9월 1일(목)부터 9월 30일(금)까지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