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20층 84·109㎡ 총 545가구
[미디어펜=이다빈 기자]'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이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

   
▲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 조감도./사진=DL건설


DL건설에 따르면 충북 옥천군 일대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은 지하 1층~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109㎡, 총 5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28가구 △84㎡B 57가구 △109㎡ 60가구 등이다.

매동로를 통해 단지 진·출입이 가능하고 문장로, 동부로 등을 이용해 37번 국도, 4번 국도 등으로 진입할 수 있다. 옥천IC를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대전~옥천 광역철도가 2026년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죽향초등학교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옥천중, 옥천여중, 옥천고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주변으로 산바래기산, 마성산, 동안저수지, 교동저수지 등이 있다.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시인 정지용 생가 등 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

남향 위주 동 배치에 평면은 4베이 위주로 설계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주민운동시설, 작은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충북 옥천군은 비규제지역으로 옥천군은 물론 충청북도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죽향초등학교 인근 상업지역을 이용할 수 있고 옥천군청 인근 하나로마트, 옥천시장 등 쇼핑시설과 옥천군청, 옥천읍사무소, 옥천군법원, 여성회관 등 관공서도 가깝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