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바스어린이의원·대한사회복지회에 2억 원 기부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롯데는 저소득층 영유아의 발달 진단과 조기 치료를 위한 기부금 2억 원을 보바스어린이의원과 대한사회복지회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 보바스어린이의원에서 발달치료를 하는 모습/사진=롯데 제공


이날 보바스어린이의원에서 가진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석현 대한사회복지회장, 윤연중 보바스어린이의원장, 고수찬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 안세진 롯데의료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롯데는 2019년부터 보바스어린이의원 전문 의료진과 인프라를 활용해 영유아 발달 진단 및 치료를 해왔다.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아동들과 신생아 때부터 복지시설, 위탁가정에서 자라 발달 상태를 주기적으로 진단받지 못하는 영유아들이 대상이다. 지난 4년간 총 150여 명의 아동들에게 발달 검진을 제공했다. 그 중 120여 명이 언어 및 놀이치료, 사회기술훈련 등 전문 치료 혜택을 받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발달지연 문제를 겪는 영유아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롯데는 올해도 지원 사업을 이어 나간다. 올해는 50여 명 진단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가 위탁시설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연계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보바스어린이의원에서 전문 발달 치료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기존 참여 아동들의 상태를 파악해 후속 지원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