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금융그룹은 오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에서 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총상금 12억원, 우승상금 2억1600만원)’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KB금융그룹 제공.


이번 대회는 ‘메이저퀸’ 전인지(KB금융) 선수를 비롯해 KLPGA 상금랭킹 1위 박민지 선수, 디펜딩 챔피언 장하나 선수 및 시즌 첫 우승을 노리는 ‘슈퍼루키’ 이예원(KB금융)선수까지 LPGA와 KLPGA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참가한다. 다만 박인비(KB금융) 선수는 손가락 부상으로 인한 이번 대회에 불참한다. 

올해 대회의 콘셉트는 ‘도전(Challenge)’으로 경기운영의 박진감과 선수들이 과감하게 코스를 공략할 수 있도록 18번홀(파5)과 13번홀(파3)을 ‘챌린지 홀(Challenge Hole)’로 구성해 코스를 운영한다.

대회기간 동안 선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는 캐디를 위한 후원프로그램도 지원한다. KB금융은 국내 남∙여 프로골프대회’에서 유일하게 ‘캐디 후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B금융이 주최하는 ‘리브 및 스타’ 챔피언십에서 2년째 진행돼 왔던 프로그램에 대해 선수와 캐디 모두 크게 호응했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KB금융은 이번 대회에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환경의 가치를 더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회 개최 지역인 경기도 이천시에 수해피해 가구와 어려운 가정을 돕기 위한 성금 5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해 대회기간 중 17번 홀을 ‘K-Bee ZONE’으로 운영해 해당 ZONE에 골프공이 안착될 때마다 도시 양봉으로 수확한 벌꿀 1Kg을 적립, 최종 적립된 꿀을 이천 지역의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K-Bag Kit(생분해봉투, 집게, 다회용 장갑)를 지급해 갤러리 플라자와 대회 코스 안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도 펼친다.

아울러 온 가족이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갤러리 플라자’도 운영한다. 

갤러리 플라자에는 ‘메이저 토너먼트 트로피 존’을 구성해 박인비, 전인지의 LPGA투어 메이저 대회 우승 트로피를 전시하고, 기념촬영도 할 수 있게 꾸몄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갤러리는 동코스 9번 홀의 ‘패밀리 존’을 이용할 수 있다. 패밀리 존에는 에어바운스, 리싸이클링 컬링, 농구 게임 등 어린이들의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스타 아트 클래스’에서는 아이패드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그림도 그리고 즉석 출력할 수도 있다.

이 밖에 부모들을 위한 휴게 공간과 KB금융의 주요 플랫폼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보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KB금융 관계자는 “골프팬들에게는 짜릿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사회에는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희망을 전달하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친환경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