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중장년층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과거에는 건강 관련 상품이 효도 상품으로 주목받았지만 최근에는 패션부터 뷰티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 어버이날, 카네이션 대신 '젊음' 선물…패션·뷰티 제품 주목/사진=아이오페 '바이오 레티놀 스페셜 세트', 더히스토리오브후 천기단 왕후 세트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자신의 건강과 외모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세련되고 젋은 생활방식을 고수하는 중년층이 늘고 있다.

나이에 얽매이지 않는 폭넓은 사고와 생활방식을 지닌 중년층들은 트렌디한 생활을 위해 스타일뿐만 아니라 기능성까지 갖춘 제품들을 선호한다.

금강제화는 전방향 방수, 투습 기능이 적용된 랜드로바 고어텍스 서라운드 여성화를 출시했다.

랜드로바의 고어텍스 서라운드 여성화는 금강제화가 지난해 고어(Gore)사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해 인기를 끌었던 남성용 랜드로바 고어텍스 서라운드의 기능을 여성화에 적용한 제품이다.

신발 내피에만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던 기존 제품와 달리 바닥창에도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멤브레인(GORE-TEX Membrane) 소재를 사용, 장시간 착화 시에도 쾌적함이 유지된다.

또한 통기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펀칭 처리한 바닥창에는 프로텍티드 레이어를 삽입해 이물질로부터 발바닥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주부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 중 하나인 '피부 노화' 이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얼굴에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일부 여성들은 주름 제거를 위해 피부과에서 수술을 권유 받기도 하지만, 근본적인 예방은 올바른 화장품으로 꾸준히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다.

아이오페는 주름에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바이오 레티놀' 기획세트를 내놨다.

피부에 단계적으로 레티놀을 전달해 피부 본연의 콜라겐 활성을 촉진시키고 건강하게 케어한다. 이러한 바이오 기작을 통해 깊게 자리잡은 팔자주름까지 개선하여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바이오 레티놀과 함께 슈퍼바이탈 소프너 엑스트라 컨센트레이티드(20ml), 에멀젼(20ml), 크림(7ml)이 추가로 구성돼 있어 인상을 결정짓는 주름을 보다 근본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실속 있는 구성으로 마련됐다.

LG생활건강의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천기단 왕후 세트 천기단 라인은 산삼옥주와 녹용분골을 배합한 최고급 한방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피부 재생과 회복을 통해 피부 속부터 빛을 선사한다.

또한 비단 원단을 사용해 왕후의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살려낸 럭셔리한 패키지로 귀한 분께 드리는 선물로도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