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하이트진로의 소주브랜드 참이슬이 자사 ‘참이슬 클래식’의 정통성 강화를 위해 상징 아이콘인 ‘레드’ 컬러를 더욱 강조하고 나섰다.

   
▲ 참이슬 클래식, 빨간 뚜껑·두꺼비로 '상징성' 강화 / 참이슬 클래식.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7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참이슬 클래식의 주 음용층인 중·장년층에게 빨간색과 두꺼비가 가장 대표적인 요소로 남아 있으며, 그 동안 고객들에게 꾸준히 ‘빨간 참이슬’로 불려왔던 점을 고려해 레드 마케팅을 진행한다.

우선 병뚜껑을 레드로 변경하는 리뉴얼을 진행해 병뚜껑만 보고도 ‘빨간 참이슬’이 참이슬 클래식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대표 자산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소주 역사의 정통성을 담아 자부심을 표현했다.

또한 클래식은 레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현재 홍대에서 운영중인 소주 팝업 스토어 이슬포차에서 “수요일에는 빨간 참이슬을”이라는 타이틀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3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이슬포차에서 참이슬 클래식을 주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클래식으로 만드는 레드 칵테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래식 레드 칵테일을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과 새로운 맛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재미를 전달한다.

그 외에도 이달 중순 새롭게 선보이는 참이슬 클래식 포스터에서도 클래식걸로 변신한 아이유와 함께 참이슬의 레드 병뚜껑을 심볼로 활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출할 계획이다.

   
▲ 참이슬 클래식, 빨간 뚜껑·두꺼비로 '상징성' 강화

이강우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꾸준히 소주의 깊고 진한 맛을 즐기고자 하는 클래식 선호층의 높은 로열티를 제고하고, 대한민국 소주의 원조라는 정통성을 알리기 위해 레드를 컨셉으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계기로 참이슬 클래식은1924년부터 대한민국 소주의 역사와 전통을 지키고 온 세대를 어우를 수 있는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빨간색과 두꺼비로 상징되는 참이슬 클래식은 지난 1998년10월 알코올 도수23도로 출시하면서부터 소주시장에 돌풍을 일으켰으며, 대나무 활성 숯 정제로 소주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