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한국, 영국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 공개된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4’에 대해 해외 유력 매체들이 잇따라 긍정적 평가를 내놓고 있다.

   
▲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4’에 대해 해외 유력 매체들이 잇따라 긍정적 평가를 내놓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최근 영국 유력 일간지 인디펜던트는 “G4의 두 가지 핵심 포인트는 카메라와 그 결과물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라며 “두 가지 포인트 모두 밝은 사진 촬영 환경을 제공해준다”고 평가했다.

기즈모도는 “G4는 단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카메라 중에 최고이며 특정 촬영 상황에서는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단연 능가한다”라고 극찬했다.

씨엔엔(CNN)은 “아마 지구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 일 것”라며 G4의 카메라 기술력에 찬사를 보냈다.

포브스는 “LG가 카메라 렌즈로 삼성에게 직접 도전장을 내밀었다”며 “삼성 갤럭시S6에 탑재된 F1.9보다 10~15% 더 밝은 F1.8 렌즈를 사용했다”고 전했다.

타임은 “천연 가죽 커버는 부드러우면서도 탄력 있고 이질적인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았다”며 “슬림 아크 디자인이 손에 자연스럽게 꼭 들어 맞았다”고 했다.

또 “카메라 기능의 백미인 전문가 기능은 ISO값, 셔터 스피드 등 다양한 기능을 자유자재로 조정 가능하다”며 카메라에 대한 호평도 아끼지 않았다.

폰아레나는 G4와 타사 전략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게재하며 각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해 평가했다. G4는 “역광 환경에서도 그림자를 포착하는 등 우수한 결과물을 보였다”며 호평을 얻었다.

마셔블은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단연 으뜸”이라며 “카메라 성능은 경이로울 정도로 발전했으며, 모바일 사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스마트폰 ‘헤비 유저’들이 사랑할만한 탈착식 배터리와 마이크로SD 카드 지원 기능 역시 눈에 띈다”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