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방문통계’ 도입으로 다양한 데이터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SK쉴더스가 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 서비스에 DT 기반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15일 밝혔다. 

‘캡스 뷰가드AI’는 SK쉴더스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AI 기반의 CCTV로, 감시와 보안부터 방문 고객에 대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사람, 차량 등 객체 기반 영상 분석은 물론 화면 내 원하는 감시구역을 직접 지정하거나 방문 고객 데이터 수집을 통한 통계 제공 등 AI, DT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 SK쉴더스가 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 서비스에 DT 기반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SK쉴더스 제공


SK쉴더스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실시간 방문통계’ 기능을 추가해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통계 데이터를 즉각 전달하는 한편 ‘AI 스마트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또 고해상도 카메라 라인업 상품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모니터링 영역 및 영상에 대한 UI 화면을 개편하고, 원하는 감지 영역을 편리하게 지정하도록 UI‧UX도 개선했다.

SK쉴더스 조형준 종합기술원장은 “‘캡스 뷰가드AI’는 보안과 감시의 기존 CCTV 기능을 넘어 고객의 수익창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동반자로 그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